복부인

 

 

 

 

 


 

 

 

 


 

 

 

 

 

 

 

 


● 매매 요약

 

 

 

 

★ 지역별 아파트 매매가격증감률

서울

 

 

(0.36%(7/19)→0.27%(7/26)→0.23%(8/2)→0.38%(8/9))

광진구(0.61%), 성동구(0.61%), 노원구(0.58%), 도봉구(0.56%), 강서구(0.56%)가 상대적으로 높은 상승을 보였다.

은평구(0.62%)

젊은 층의 실수요자들이 출퇴근 편리한 3호선 라인 인근 아파트를 꾸준히 매수하고 있어 거래량은 적으나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북한산힐스테이트 등 트리플 역세권(3호선,6호선,GTX-A) 호재가 있는 연신내역 일대 단지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은평뉴타운 단지들도 매수세 꾸준하다.

 

종로구 (0.56%)

​도심 업무 지구로 직장인 수요가 꾸준한데 서울의 다른 지역에 비해 아파트가 많지 않은 편이라 매매가 상승세 유지 중이다. 금주는 특히 내수동 및 무악동 일대의 역세권 단지들이 강세를 보였다. 대출 규제로 인한 자금 조달 부족, 금리인상 등으로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는 한산한 편이다.

경기

" 지난주 상승률 0.64 같은 0.64% 기록 "​

 

 

평택 (1.43%)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세권 도시개발 등으로 매도자들이 내놓았던 매물을 회수하거나 호가를 올리고 있으며, 투자 문의도 다수 있지만 매물이 없어 거래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공시지가 1억 미만 단지들의 거래가 활발하며, 고덕신도시 일대 아파트 가격도 상승 추세이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어 수요층이 두터운 지역으로 평택시 전 지역이 매매가 상승 중이다.

인천

" 지난주 상승률 0.79%보다 떨어진 0.55% 기록 "​

 

 

미추홀구 (1.43%)

인근 구월동과 연수동 아파트 가격이 많이 상승함에 따라 미추홀구로 유입되는 수요가 꾸준하다. 특히 공시지가 1억 미만의 저가 단지들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도시재생 예비사업지로 선정된 제물포역 일대와 교통여건이 양호한 주안동 일대 단지들의 매매가가 상승 추세이다. 또한 용현학익지구 개발 영향으로 주변 단지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부산 / 대구 / 광주 / 대전 / 울산 / 강원 / 충북 / 충남​​

 

 

부산 해운대구 (0.78%)

해운대 신시가지가 건축 25~26년에 들어서면서 단지마다 리모델링 추진위원회가 설립되어 집값이 단기간에 많이 오른 편이다. 매도호가는 높고 매수인은 관망 추세라 거래는 정체된 상태이다. 그린시티 리모델링 사업 진행중인 좌동 일대와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의 호재가 있는 반여동 단지들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전북 / 전남 / 경북 / 경남 / 기타

청주 (0.81%)

자동차수출복합센터 조성 등 새만금 개발 계획으로 매매가가 강세 유지 중이다.

전주의 규제지역 지정 이후 군산으로 투자 수요가 유입되며 구암동, 나운동, 미룡동 일대 공시지가 1억 미만 단지들의 매매가가 꾸준한 상승세 보이고 있다.


● 전세 요약

 

 

.

 

★ 지역별 아파트 전세가격증감률

서울

" 전세가격 상승률 0.24%로 지난주 상승률 0.17%보다 확대 "

 

 

.

광진구 (0.64%)

​계약갱신청구권을 많이 사용하면서 신규 전세공급이 줄어 전세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 신규 입주 물건은 기존 금액보다 30 ~ 40% 상회하는 가격으로 시장에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중랑구 (0.58%)

추석 연휴 전이라 전월세 및 매매 거래는 소강 상태이다. 양도소득세 중과, 임대차3법 등의 영향으로 매물이 나 줄어들어 거래는 거의 없으나 가격은 오르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경기

 

 

​​

평택 (1.20%)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수의 기업이 입주한 산업단지가 있어 인구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전세 매물 부족 현상이 계속되면서 전세가와 매매가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인천

 

​​

중구 (0.43%)

제3연륙교 착공으로 중산동을 중심으로 매매가가 상승하면서 전세가도 함께 오르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서울도시철도 7호선 연장, 인천발 KTX 개통, 제2공항철도 추진 등 교통환경 개선의 영향으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역세권 단지들을 중심으로 거래가 상승 중이다. 학군 선호도가 높은 운서동 단지들이 금주 강세를 보였다.

부산 / 대구 / 광주 / 대전 / 울산 / 강원 / 충북 / 충남

 

 

대전 중구 (0.96%)

2024년 개통 예정인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의 교통 호재가 있고, 2021년 하반기~ 2022년 상반기까지 10,000여 세대 이상의 재건축·재개발이 진행될 예정으로 구축 단지 거래가 활발하다. 매매가 상승이 전세가 상승으로 전이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전북 / 전남 / 경북 / 경남 / 기타

 

 

청주 흥덕구 (0.79%)

SK하이닉스가 있어 수요층이 두터우나 기존 임차물량들이 매매로 전환되고, 계약갱신청구권을 행사해 재계약이 많아지면서 전세물량이 갈수록 귀해지고 있다. 학원가와 상권이 밀집해 있어 주거 선호도 높은 복대동과, 복대동에 인접해 있으나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봉명동 일대 단지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지역별 매매와 전세 한눈에 비교

 

 


​★ 매수매도 차트

[매수자·매도자 동향지수]

주) 매수우위지수 = 100 + "매수자 많음" 비중 - "매도자 많음" 비중 (조사 항목: 매수자 많음, 비슷함, 매도자 많음)

- 매수우위지수는 0~200 범위 이내이며 지수가 100을 초과할수록 '매수자가 많다'를, 100 미만일 경우 '매도자가 많다'를 의미

 

 


아래 사진을 클릭해 복부인 앱을 설치하고

보유하신 부동산을 현명하고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