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인

 

9월20일 기준 KB주간동향이 추석연휴로 통계를 발표를 하지 않았는데요!

 

9월27일 기준 통계는 2주간의 누적 상승률인것을 감안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KB주간동향 가장 많이 오른 시·도

🔸 1위 제주(1.06%)

🔸 2위 인천(0.89%)

🔸 3위 광주(0.89%)

🔸 4위 충북(0.78%)

🔸 5위 경기(0.70%)

🔸 대전(0.58%), 전북(0.56%), 강원(0.55%), 충남(0.52%)...

 

 

 

언론을 통해 혹은 우리가 느끼기에 체감상 서울과 경기가 가장 많이 오른 것 같아도

실제는 비서울권에서 상승률이 더 좋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관심을 가져볼 만한 곳도 이러한 지역들 중 하나가 되어야 할 수도 있구요!

 

어쩌면 앞으로는 서울과 가까운 강원 지역이,

경기도 끝자락과 붙은 충북지역이 수도권과 흐름을 같이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9월27일기준, KB주간동향 매매 상승률 1위 지역은

✨ 인천 동구 ✨ 입니다!

 

8월16일 기준 1위였던 인천 동구의 자료를 다시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매매증감

🔸 인천 동구와 연수구가 계속하여 매매 상위지역에서 머물러 있습니다.

🔸 평택과 오산, 안성도 상위지역 내에서 순위를 바꿔가며 식지 않은 분위기를 알려줍니다.

🔸 8/16 기준의 상승률과 비슷한 수준으로 9/27 발표자료에서 1위를 한 "인천동구'

🔸 이번 자료의 증감률이 2주간 수치지만 반으로 나눠도 추석이전과 이후의 분위기가 조금은 달라진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입주물량

🔸 인천 전체와 동구의 입주물량입니다.

🔸 동구는 올해만 넘기면 22~23년은 입주물량이 0입니다.

🔸 투자시에는 서구와 연수구의 입주물량도 함께 봐주면 좋을 듯 싶습니다.

 

 

 

✅  미분양

 

 

 

✅  매수매도심리

🔸 올해 중 매수세가 가장 높았던 8/16을 정점으로 매수세는 낮아지고 매도세는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 너무 올라버린 가격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는 상황에서도 꾸준히 올랐습니다.

🔸 대출규제까지 점점 가해지는 상황에서 실수요자들의 매수의향 자체를 꺼려지게 만들거나 포기하게 만들지 않았나 짐작해봅니다.

 

 

 

 

✅  거래량

 

 

 

 

✅  매매/전세흐름

🔸 8월16일 기준 매매지수를 보면서 '쉽게 꺽일 수 없는 기울기다'라고 표현했는데요.

🔸 2017년 이전에는 이렇게 급등하기는 기울기가 흔하지 않았는데, 작년부터는 자주 보는 것 같습니다.

 


복부인 앱에서 매물관리하고 실거래가 확인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